2024. 4. 14. 17:59ㆍ카테고리 없음
도시에서 인생의 대부분을 보낸 나, 패스트푸드 좋아하는, 갓김치 같은 건 먹어본 적도 없는 초딩입맛의 소유자다.
이런 내게 건강한 한식에 대한 갈망을 느끼게 한 계기가 있었으니, 바로 자취다. 자취를 시작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더더욱 어렵다는 것에 공감할 것이다. 끼니 거르는 것은 기본에, 1일 2맥날도 납득하게 되면서 건강하고 간단한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한 요즘이다.
아주 운이 좋게도 무려 여수의 특산물인 '킴스갓김치'를 선물 받았다.
갓김치라는 메뉴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라고 알고 있다. 초딩입맛인 나는 이걸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생각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초딩입맛인 나를 충분히 만족시킬 만한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었다.
갓김치부터 갓피클, 갓나물 장아찌, 갓물김치까지!
간단히 맛에 대해 묘사를 해보자면!
1. 양념갓김치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새우랑 멸치액젓이 들어간 양념갓김치는 하나의 큰 도전이었다. 그러나, 매실청이 해산물의 비릿한 맛을 굉장히 잘 잡아주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2. 갓피클
갓 특유의 톡 쏘는 맛이 피클이랑 잘 어울린다! 말도 안되는 음식 갖다붙이는 거(이를테면 김치피자 같은거..) 안좋아하는데, 갓피클 진짜 맛있다. 한강에서 처갓집이랑 먹고, 집에서 파스타랑 또 먹었다. 갓피클 개발자님께 감사를.
3. 갓물김치
물김치가 육수 베이스라는 걸 깨달았다. 육수 베이스면서도 신선한 김치와의 조화까지 잡았다. 식탁이 허전할 때 툭 올려놓으면 제격일 맛이다.
4. 갓나물장아찌
집에서 고기를 못 굽는게 한이다. 상추에 삼겹살 두 점 올리고 갓나물장아찌 올려서 먹으면, 고기 먹는 죄책감이 좀 덜할 것 같은 맛이랄까.
종합하자면,
전체적으로 적당히 짭짤하니 맛있고, 어렵지 않은 내 취향의 맛이다! 작은 용량으로 이렇게 캔에 깔끔히 포장되어 오는 것도, 자취생의 협소한 냉장고 공간을 생각하면 참으로 센스가 있다고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자취생에겐 진짜 GOD이라 할 수 있을 만한 킴스갓김치,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보자.
킴스갓김치
전라남도 여수시 둔덕1길 5
전화번호: 0507-1422-0376
킴스갓김치 구매는 여기로! -> https://smartstore.naver.com/kimsgodkimchi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